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4차접종대상자 혹시 나도?

반응형

코로나 4차 접종이 확정되었습니다. 접종 대상자가 누구인지 궁금하시죠? 이번 글에서 깔끔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코로나 4차접종대상자

백신 4차접종을 해야 하는 대상자는 1962년 이전에 태어나신 분들입니다. 만 60세 이상에 대해서는 고위험군으로 분류해서 백신을 한 번 더 맞으라고 권고가 된 상태입니다.

 

왜 그러냐면 코로나 부스터샷을 맞은 이후 4개월 정도 지나면 기존 백신의 효능이 많이 줄어들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한 번 더 맞음으로써 오미크론 뿐 아니라 이후 나타날 변이에 대해서 대비를 하는 것이라 보면 되는 것이죠.

 

60세가 안 되는 사람들도 희망하면 맞을 수 있는지 여부를 궁금해하시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되지 않습니다.

 

물론, 앞으로의 코로나 상황에 따라서 다시 기준이 바뀔 수는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60세 이상이신 분들이 접종 대상입니다.

 

그럼 어떻게 예약하지?

예약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우리가 몇 번 이용했던 그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백신접종 예약 한방에 끝내기

 

예약은 4월 18일부터 시작하며, 접종은 4월 25일부터입니다. 1주일 이후라는 점 참고하시구요. 기존에 예약하던 것과 같은 방법으로 병원을 선택해서 원하는 시간으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이번 백신 예약의 특징은 화이자나 모더나 뿐 아니라, 희망하는 경우에는 노바백스를 맞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1차와 2차에 노바백스를 맞은 경우만 가능했지만, 지금은 노바백스 백신도 원하는 경우 선택 가능하다는 점이죠.

 

노바백스 백신은 간염이나 독감 백신과 같은 안정성이 검증된 방식으로 제조한 백신입니다. 

 

그럼, 더 늦기 전에 바로 예약을 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전 접종일도 바로 확인이 되므로 날짜를 직접 달력보면서 세 볼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4차접종대상에 대해 정리를 마칩니다. 팬데믹이 끝나고 엔데믹으로 종식이 되어서 마스크를 벗고 거리를 활보하는 날이 올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반응형